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시계 초 단위 표시, 24시간 형태 표시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작업표시줄에 오른쪽 끝에 보이는 시계정보는 우리가 다양하게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개인의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전에는 날짜 뒤에 요일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오전 오후를 24 시간 형태로 변경하거나 시계의 초단위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전 오후 구분없이 24 시간으로 시계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 끝에 있는 시계 정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날짜 및 시간 조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시고 아래로 내려가서 '추가시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뜨면 '날짜 및 시간' 탭 으로 이동해서 '날짜 및 시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이 뜨면 아래의 '달력 설정 변경'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국가 또는 지역' 창이 뜹니다. 현재 작업표시줄에 나와 있는 시간은 '간단한 시간' 항목에 들어가 있는 표시 형식대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 말은 '간단한 시간' 항목의 형식을 변경하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제일 앞에 있는 tt 는 오전 오후를 구분해서 표시하는 기호이며, h 기호는 현재 시간을 치환해서 표시합니다. mm 은 분을 뜻하므로 이것을 오전 오후 구분없이 24 시간 형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콤보박스를 클릭해서 제일 아래에 있는 HH:mm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르시면 바로 오전 오후 구분없이 24 시간 형태로 시기가 표시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원래대로 복구 하고 싶다면 tt:hh:mm 으로 변경해 주세요.

 

다음은 시계를 초단위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에서 '개인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 메뉴를 클릭해서 상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설정 아래로 내려가시면 '작업표시줄 동작' 이라고 있습니다.

 

하위 메뉴 하위 옵션들을 띄우고 '시스템 트레이 클록의 초 표시' 라는 옵션을 찾습니다. 이 옵션이 시계를 초 단위로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노트북인 경우에는 전원을 꽂지 않은 경우 배터리 보전을 위해 추천하지 않는 옵션입니다. 이것을 체크하면 시계가 초단위로 바뀝니다. 이상으로 초 단위 시계를 바꾸거나 오전 오후 구분없이 24시간으로 시계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