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설치 프로그램 앱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에서 이전에 설치한 앱 들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두 가지 방법을 통해서 윈도우11 의 앱을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할 겁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설정에서 제거하는 방법과 두 번째로 윈도우10 에서 이전 제어판을 통해서 삭제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첫 번째로 윈도우 설정에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시작 메뉴 삭제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고 설정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메뉴 목록에서 "시작 화면에서 제거" 가 아닌 제일 아래에 있는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겁니다. 여기에서 상단 검색을 통해 프로그램을 찾아서 제거해 줍니다.

 

제거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 오른쪽 끝에 더보기 > 제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작의 "모든 앱" 목록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삭제하고 싶은 앱을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제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프로그램 제거가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다음은 방금 보았던 프로그램 삭제 화면을 설정에서 이동해 보겠습니다. 설정 화면을 띄우고 왼쪽 사이드에서 "" 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에 여러 앱 관련 메뉴 중 제일 상단에 있는 "설치된 앱"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설치된 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앱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더보기" 를 누르고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윈도우 11 이전 버전인 윈도우 10 에서 제어판을 통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에서 "제어판"을 찾아 실행합니다.

 

그리고 "보기 기준"   "작은 아이콘" 으로 변경하고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변경 화면에서 아래 보시면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게 있다면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화면에 뜬 삭제 여부를 묻는 창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1 에서 프로그램 삭제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