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에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장되어 있는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한 번씩 실행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 파일을 만들어서 매번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브라우저를 띄우는 방식입니다.

 

 

▼ 먼저 메모장을 띄워서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저장해야 합니다. 실행한 메모장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CreateObject("InternetExplorer.Application").Visible=true

 

▼ 해당 구문은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 구문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명령어입니다. 화면에 나와있는 구문을 입력했다면 확장자 브이비에스(vbs) 로 저장해야 합니다.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파일 이름에서 텍스트(txt) 확장자 대신 점 브이비에스(vbs) 를 붙이고 저장합니다.

 

▼ 이렇게 저장한 vbs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뜰 겁니다. URL 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의 빈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주소 입력창에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해 봅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어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 메뉴를 이용해서 추가한 후 클릭해도 일반적인 브라우저처럼 뜨지는 않습니다.

 

▼ 바로 연결된 다른 브라우저가 실행될 겁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반드시 브이비에스(vbs) 파일을 클릭해서 매번 실행해야 합니다. 간혹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시간차를 두고 다시 한번 더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