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창 해제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은 사용자가 시스템에 변경을 일으키는 특정 동작이나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작업을 요구할 때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라는 메시지를 띄웁니다. 팝업창을 띄워서 정말 실행할 것인지 사용자에게 묻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시스템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선택 창은 윈도우 를 보호하는 기능 중 하나지만 매번 뜨는 것이 귀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띄우고 싶지 않을 때 어떻게 설정을 변경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첫 번째로 검색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을 입력합니다. 사용자와 계정, 그리고 컨트롤을 띄워서 입력하면 검색 항목 제일 상단에 "사용자 기능 컨트롤 설정 변경" 이 나타납니다. 검색 항목을 클릭해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 설정 옵션의 강도는 총 4 가지 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재는 두 번째 높은 강도로 앱에서 사용자가 모르게 컴퓨터를 변경하는 경우에만 알리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알리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아래로 내려서 "항상 알리지 않음" 으로 변경합니다.

 

▼ 설정이 끝났다면 다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로 띄워서 확인해 봅니다. 기존과 달리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두 번째는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 검색에서 제어판을 실행하고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 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보안 및 유지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왼쪽 사이드에 보시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 메뉴를 클릭하면 이전 설정 화면과 동일한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도 알리지 않음으로 내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종료합니다. 이상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창 이 뜨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