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바탕화면 아이콘 이동이 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간혹 윈도우11 에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옮기고 싶은데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마우스를 끌어서 이렇게 움직이더라도 자동으로 원위치로 돌아가 버립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을 내가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고 싶다면 설정을 변경해야 됩니다. 자기도 모르게 바탕화면 아이콘을 고정으로 설정을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설명한 대로 따라 해 보세요.

 

 

첫 번째는 바탕화면 보기 옵션에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보기" 메뉴에 하위 메뉴로 가시면 아이콘 "자동 정렬" 이 체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체크되어 있으면 아이콘을 다른 곳으로 옮기더라도 자동으로 정렬 되기 때문에 이전 위치로 돌아 오거든요.

 

옵션을 클릭해서 체크 해제합니다. 아이콘 자동 정렬을 해제했다면 다시 바탕화면 아이콘을 옮겨 보겠습니다. 그림처럼 원하는 위치에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테마로 인해 옵션에서 아이콘 변경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도 해당 옵션을 해제를 해야 합니다. 테마로 인한 바탕 화면 아이콘 고정을 해제하기 위해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 화면으로 오른쪽에서 "테마" 항목을 클릭합니다.

 

테마 상세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새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창 하단에 "테마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평균 허용" 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합니다. 이러면 특정 테마를 설치했을 때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이 변경하는 변경에 대한 영향을 주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마우스를 움직일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이 움직이지 않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