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항상 영어로 시작되는 경우 기본 한글로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키보드를 입력했을 때 분명 한국어로 변경했는데도 메모장이나 한글 파일 아니면 워드 같은 문서 도구를 띄워서 입력하면 영어로 바뀌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 언어 순위를 제일 상위에 영어로 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것입니다. 기본으로 깔려 있는 언어팩 중에 영어를 삭제하는 것이 첫 번째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한국어를 제일 높은 언어 순위로 올리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로 기본 언어 순위를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창을 띄우고 왼쪽 사이드에 "시간 및 언어"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언어 및 지역" 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기본 설정 언어" "한국어" "영어" 가 있습니다. 보통 언어가 뒤바뀌어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순서가 바뀐 경우 이전에 말했던 한국어로 변경했는데 다른 워드 파일이나 문서편집 도구를 띄웠을 때 상위에 있는 영어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한국어를 상단으로 올리고 해결이 됩니다.

 

한국어를 드래그해서 위로 올려 순서를 바꿉니다.

 

두 번째는 한국어 외에 영어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영어를 삭제한다고 해서 영어 단어를 입력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언어팩을 삭제해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그럼 언어 팩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더보기" 를 눌러서 제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삭제할지 물으면 "" 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영어 언어 팩 외에 또 다른 언어가 있다면 모두 삭제하고 재부팅 해서 다시 들어가시면 그런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이상으로 항상 영어로 시작하는 문제에 대해서 문제 해결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