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 고정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 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빠르게 실행하기 위해서 작업표시줄이나 시작화면에 고정하고 사용합니다. 보통 작업 표시줄에 프로그램을 등록해서 많이 사용하는데, 등록한 프로그램이 많아 작업 표시줄 공간이 모자라는 경우 시작 화면에 고정해 놓고 빠르게 실행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럼 시작 화면을 클릭하면 나오는 상단 앱 목록에 특정 앱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파워포인트를 추가할 것입니다. 시작에서 모든 앱버튼을 클릭합니다.

 

앱 목록에서 파워포인트를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런데 화면에는 "시작 화면에서 제거" 메뉴가 뜹니다. 이 메뉴는 이미 시작화면에 파워포인트 앱이 등록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럼 다른 앱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저는 아웃룩(Outlook) 를 등록하겠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시작화면을 고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실제로 시작 화면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뒤로 가기를 눌러서 시작 화면으로 가시면 방금 추가한 아웃룩 프로그램이 있을 겁니다.

 

추가한 바로 가기 앱을 제거하고 싶다면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시작화면 제거" 를 클릭합니다. 만약에 "시작 화면 제거" 가 아닌 "제거" 를 누르면 프로그램 자체가 삭제 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시작화면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패드" 의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메모장이 뜨면 여기서 한번 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시작화면 고정" 메뉴가 뜰 겁니다. 여기서 클릭 해서 시작화면으로 고정했습니다.

 

메모장이 시작 화면에 정상적으로 추가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특정 폴더로 이동하는 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시작 화면에 등록해 보겠습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시작화면 고정" 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뉴를 클릭하고 시작화면으로 가 보시면 방금 추가한 폴더 이동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시작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