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 터미널 Windows Terminal 새 버전 사용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새롭게 추가된 windows 터미널은 명령 프롬프트의 확장판입니다. Windows 터미널(Windows Terminal) Microsoft에서 개발한 새로운 터미널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 터미널은 Windows 운영 체제에서 명령줄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고급 도구로,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들이 있습니다.

 

l  다중 탭 지원

l  다중 콘솔 호스트 지원

l  테마 및 사용자 지정

l  탭 분할 및 레이아웃 관리

l  단축키 및 마우스 지원

l  풍부한 유니코드 및 이모지 지원

l  GPU 가속 지원

 

 

Windows 터미널은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 명령줄 인터페이스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환경에서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Windows 10 이상 버전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검색을 이용해 Windows Terminal 을 찾습니다.

 

▼ 검색 결과에서 Windows Terminal 의 실행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 새로운 윈도우 터미널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탭이 있는 다크모드의 프로그램이 뜹니다. 인터페이스를 제외한 나머지는 우리가 이전에 사용하던 명령프롬프트나 파워쉘과 동일합니다.

 

▼ 기본적으로 첫 화면에 파워쉘이 새 탭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탭 추가 버튼인 +” 옆 화살표를 클릭해 보세요. 추가 가능한 창들이 나오는데 두 번째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 를 선택합니다.

 

▼ 탭을 이용해서 파워쉘과 명령프롬프트 2개를 띄웠습니다.

 

▼ 이전과 달리 윈도우 터미널은 설정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화살표를 클릭해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탭이 생성되었을 때 뜨는 기본 프롬프트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 파워쉘에서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