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바탕화면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 의 배경화면을 변경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배경화면은 시각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취향에 맞는 이미지, 계절이나 기분에 맞는 이미지, 새로운 이미지로 변경하여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력 이미지로 일정을 확인하거나, 명언, 인용문, 격언 등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는 개인 표현으로는 좋아하는 이미지, 기분에 맞는 이미지, 좋아하는 스포츠 팀, 동아리, 팬덤 등의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합니다. 윈도우11 바탕화면 배경을 변경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 목적, 상황에 따라 다양하며, 자신에게 맞는 배경화면을 선택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배경을 변경하기 위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 화면이 뜨면 첫번째 보이는 "배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배경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셨다면 상단에 배경 개인 설정 옵션 박스를 클릭합니다. 현재는 사진 옵션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이 외에 "단색" "슬라이드쇼" "윈도우 추천" 이 있습니다.

 

먼저 "사진"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은 하나의 이미지를 지정해서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최근에 사용한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배경을 실시간으로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사진이 있다면 "사진 찾아보기" 를 눌러서 배경 화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 화면에는 이미지를 작거나 너무 커서 벗어나는 경우 다양한 채우기 방식을 통해 화면에 맞출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단색" 입니다. 단색은 바탕화면에 색깔을 지정해서 하나의 색으로 채우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런 식으로 배경색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배경색으로 적용합니다.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색이 없다면 사용자 지정 색을 골라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슬라이드쇼" 입니다. 슬라이드쇼는 여러가지 사진을 시간에 맞게 변경해 주는 옵션입니다. 저는 슬라이드 쇼에 들어갈 사진을 폴더로 지정해 줬습니다. 이런 식으로 찾아보기를 눌러서 여러 개의 사진이 들어가 있는 폴더를 선택하기만 하면 안에 있는 사진들을 시간에 따라서 하나씩 보여줍니다. 바로 아래 있는 "그림 순서 섞기" 를 켬으로 바꾸면 지루하지 않게 순서를 변경해서 바탕화면에 뿌려 줄 겁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추천" 입니다. 윈도우 추천은 실시간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추천해준 사진을 다운받아서 표시해줍니다. 이것은 어떤 사진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동일한 사진이 지겹다면 윈도우 추천옵션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에서 바탕화면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