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기본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의 기본 다운로드 폴더는 OS 가 설치되어 있는 C 드라이브에 있습니다. 다운로드 횟수가 빈번하고 파일 용량이 큰 경우 C 드라이브의 용량을 계속해서 줄이기 때문에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서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들어가는 곳은 C:\Users\[계정명]\downloads 폴더입니다. 탐색기의 즐겨찾기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의 위치를 바꿔보겠습니다.

 

탐색기에서 즐겨찾기 >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빠른 실행 메뉴가 뜨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속성 설정창이 뜨면 위치 탭으로 이동하고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할 다운로드 폴더를 찾아 지정해야 합니다. 새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파일 대화상자에서 폴더를 지정하고 폴더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한 폴더가 맞는지 확인하고 아래로 내려가서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폴더는 다운로드 폴더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인터넷에서 다운받는 파일은 변경한 폴더 위치로 들어갑니다.


 




 

기본 다운로드 폴더로 복원하기

 

이제 변경한 다운로드 폴더를 기본 위치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변경한 다운로드 폴더 위치로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빠른 실행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속성 설정창이 뜨면 위치 탭 > 기본값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창은 이전 기본 폴더가 삭제되었으니 다시 만들겠냐고 묻는 것입니다. 이전 폴더는 변경하는 과정에서 삭제됩니다. 그래서 복원하는 과정에서 새로 만들 것인지 묻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