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은 자주 보다 보면 식상할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들은 사용자가 원한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인이 선호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함으로써 컴퓨터 환경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맞춤 설정할 있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으로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변경할 아이콘을 준비해야 합니다. 아이콘은 무료로 배포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검색을 이용해서 다운받거나 또는 챗 GPT 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세요. 저는 테스트를 위해 미리 아이콘을 준비했습니다. 파일 확장자는 ico 입니다.

 

그럼 준비된 아이콘 파일로 현재 적용된 탐색기 폴더 이미지를 교체해 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변경할 아이콘은 기본 내장 프로그램인 탐색기입니다.

 

탐색기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파일 탐색기" 메뉴에 다시 한번 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뜬 메뉴에서 "속성" 을 선택합니다.

 

파일 탐색기 속성 창이 뜨면 "바로 가기" 탭 아래에 "아이콘 변경"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화면에 뜬 팝업창인 아이콘 변경에는 현재 선택된 이미지와 선택 가능한 아이콘 목록이 나타납니다. 아이콘 찾기 란에서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때 기존 파일에서 아이콘을 참조했던 주소는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취소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준비한 아이콘으로 변경하기 위해 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아이콘은 바로 아래 아이콘 목록에 나타납니다. 다음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적용" 버튼을 눌러 변경한 아이콘 이미지를 반영합니다.

 

이제 탐색기에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탐색기를 닫습니다. 그리고 다시 띄워보세요. 작업표시줄에 뜬 탐색기에 아이콘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이전 아이콘으로 되돌리기

 

이번에는 이전 아이콘으로 돌려 보겠습니다. 탐색기를 실행하고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탐색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 메뉴를 선택하면 창이 뜨는데 화면에서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아이콘 찾기란에 이전에 백업한 탐색기 아이콘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이전 백업했던 주소를 넣고 엔터를 눌러보세요. 다시 이전 탐색기 아이콘이 화면에 나타날 겁니다. 아이콘 목록에서 이전 폴더 이미지를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탐색기를 종료 하고 다시 띄워보세요. 이전 탐색기 이미지로 돌아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윈도우11 에서 작업 표시줄에 표시된 아이콘을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