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과 윈도우10 네트워크 폴더 연결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과 윈도우10에서 네트워크 폴더를 연결은 파일 및 자원 공유, 협업, 데이터 공유, 백업 등 다양한 목적으로 다른 컴퓨터 또는 서버에 저장된 파일 및 폴더에 접근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네트워크 폴더 연결을 통해 사용자는 원격 위치에 있는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협업과 데이터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1 연결할 네트워크 폴더 만들기

 

두 대의 PC 에서 폴더 공유를 통해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11 에 윈도우10 에서 접근할 수 있는 폴더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네트워크 공유할 폴더를 만들고 속성 정보 창을 띄웁니다.

 

공유를 위해 만든 “Network 폴더 속성 창에서 공유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서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창에서는 공유할 사람을 추가해야 합니다. 추가할 계정이 없는 경우 현재 컴퓨터 사용자를 선택하고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처럼 폴더가 공유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오른쪽 하단 완료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Network” 폴더의 속성창에는 공유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윈도우10에서 공유 폴더에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네트워크 공유 켜기

 

다음은 공유 폴더를 다른 곳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검색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림처럼 탐색기에서 네트워크를 눌렀을 때 다음과 같은 메시지 창이 뜨는 경우 네트워크 검색이 활성화가 안된 것입니다.

 

탐색기에서 왼쪽 사이드에서 네트워크를 클릭해 보세요. 탐색기 상단에 네트워크 검색이 꺼져 있습니다.”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두 개의 메뉴가 뜨는데 네트워크 검색 및 파일 공유 설정를 클릭합니다.

 

다음 팝업창에서 현재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를 개인 네트워크로 설정합니다.” 를 선택합니다. 공용 네트워크에서 검색 및 파일 공유는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네트워크 검색을 완료했다면 탐색기에서 네트워크를 눌렀을 때 자신의 PC 명이 화면에 떠야 합니다.

 

 

3. 윈도우10 에서 윈도우11 폴더 접근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윈도우10 에서 윈도우11 의 공용 폴더에 접근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 탐색기에서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윈도우11 PC 를 찾습니다.

 

윈도우11 컴퓨터를 클릭하면 이전에 설정한 공용 폴더가 나타납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한번 접속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하는 폴더라면 탐색기 네트워크 항목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용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림처럼 폴더 연결 설정창에서 마침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추가한 폴더를 클릭하면 윈도우11에서 설정한 공용 폴더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10 에 추가한 윈도우11 공용 폴더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