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PC 사양 확인하기 그래픽 카드, 메모리, CPU, 비트수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에서 컴퓨터의 성능 판단, 소프트웨어 호환성 확인, 그리고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파악하기 위해 사양을 확인할 일이 종종 생깁니다. 그래픽 카드, 메모리, CPU, 비트수는 컴퓨터의 핵심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들로, 이들을 통해 현재 컴퓨터가 어떤 작업에 적합한지를 판별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사양의 그래픽 작업이 필요한 경우,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특정 소프트웨어는 설치나 실행을 위해 최소한의 하드웨어 사양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PC 사양을 확인함으로써 해당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을 미리 파악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수는 운영체제가 처리할 있는 데이터의 양을 결정하므로,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 간의 호환성 문제를 방지하는 중요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컴퓨터의 업그레이드나 교체 여부를 결정하는 도움이 됩니다.

 

 

 

1.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

 

먼저 설정 화면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검색에서 설정 창을 띄웁니다.

 

왼쪽 사이드에 시스템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여러가지 메뉴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정보" 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프로세스와 램, 비트수를 확인합니다.

 

 

2. 그래픽 카드 확인

 

다음은 그래픽 카드를 확인해 볼 겁니다. 그래픽 카드는 다시 왼쪽 사이드 "시스템" 화면으로 가서 오른쪽에서 "디스플레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화면 아래로 내려가서 "관련 설정" "고급 디스플레이"를 클릭해 보세요.

 

"고급 디스플레이" 화면에 "디스플레이 정보" 항목을 보시면 현재 PC 에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 에서 PC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