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내 컴퓨터 바탕화면, 시작화면에 꺼내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필수 아이콘들을 추가합니다. 그 중 하나가 탐색기를 여는 [내 컴퓨터] 입니다. 그런데 컴퓨터 사용에 익숙해 지면 굳이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이 필요없습니다. 이전에 삭제한 "내 컴퓨터" "휴지통"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꺼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나타나는 필수 아이콘은 "내 컴퓨터" "휴지통" 입니다. 사라진 "내 컴퓨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개인 설정 페이지가 뜨면 개인 설정 > 테마 메뉴를 선택합니다.

 

▼ 다음 "관련 설정" 항목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화면에 뜬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에는 여러 추가 가능한 아이콘들을 제공합니다.  목록에서 " PC" 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상단 "컴퓨터" 를 체크하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 바탕화면에 " PC" 아이콘이 나타났습니다.

 

" PC" 는 클릭 했을 때 "탐색기" 실행과 같습니다 . 그럼 시작 화면에 " PC" 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 PC" 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시작 화면에 고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시작 화면에 " PC"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작 화면에 고정된 " PC" 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 시작 화면에서 제거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