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최초 버전 설치 날짜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 설정에서 "설치 날짜"는 현재 사용 중인 운영 체제가 처음으로 설치된 날짜를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컴퓨터에 윈도우 11이 처음으로 설치되고 구성된 날짜를 의미합니다. 이 정보는 컴퓨터의 운영 체제가 얼마나 오래된 것인지, 언제 마지막으로 큰 업데이트나 재설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의 안정성, 보안, 그리고 성능 관리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는 컴퓨터의 수명, 유지 보수 주기, 업그레이드 필요성 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한 날짜를 확인하는 두 가지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설정 화면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에서 설정 창을 띄웁니다.

 

다음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시면 "정보" 항목을 클릭합니다.

 

정보 상세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윈도우 사양" "설치 날짜" 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날짜는 윈도우 설치날짜 라기보다 윈도우10 에서 윈도우11 로 업그레이드된 날짜입니다. 그리고 특정한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해당 날짜도 동일하게 바뀝니다. 그러니까 윈도우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버전 이후로 발생했는지 판단하는 근거가 됩니다.

 

두 번째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검색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명령어로 systeminfo 라고 입력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정보에서 원래 설치 날짜 항목을 찾습니다.

 

설정화면의 날짜와 동일한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 설치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