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언어 설정 영어, 한글, 일본어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에서 언어 설정을 영어, 한글, 일본어로 변경은 사용자의 다국어 지원과 편의성, 다양한 언어 환경에서의 작업 효율성, 문서 및 프로그램 지원, 문화 이해와 국제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언어로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며, 해당 언어에 특화된 기능과 자동 교정, 번역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국어 사용자들 간의 문화 이해와 국제 교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설치한 OS 가 영어 버전이거나 한글을 영어 버전 OS 로 변경하고 싶을 때 언어팩 설치만으로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는 설정 변경이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언어팩을 다운받아 설치하겠습니다. 윈도우11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및 지역 메뉴를 클릭해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현재는 선택가능한 언어가 한국어 밖에 없습니다. 전환하고 싶은 언어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바로 아래 언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 추가 버튼으로 띄운 대화상자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해 설치할 언어를 찾습니다. 저는 영어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찾은 언어팩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가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팩 안에는 음성인식, 필기, 텍스트 음성 변환 같은 데이터도 추가로 들어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기능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항목을 모두 정했다면 아래에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 선택에 보시면 기존 한국어 외에 추가한 English 가 있습니다. 그럼 윈도우11 전체 OS 의 언어를 영어로 바꿔보겠습니다. 목록에서 변경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언어 변경이 끝나면 로그아웃 버튼이 나타납니다. 기존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교체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윈도우 재시작이 끝나면 그림처럼 모든 글자들이 한글에서 영어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한국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Settings > Time & language > Language & region 페이지에서 변경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