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바탕화면에 휴지통 아이콘 복구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에서 휴지통은 실수로 파일을 삭제한 경우 복구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제공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휴지통은 파일이 삭제되었을 때 완전히 파기되기 전에 일시적으로 보관하므로, 사용자가 실수로 중요한 파일을 삭제한 경우, 그 파일을 복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데이터 복원과 보안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자주 사용하는 휴지통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치우고 싶은 마음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던 휴지통, 컴퓨터, 네트워크, 내 문서 같은 아이콘을 지우게 됩니다. 기존의 바탕화면에 설치 되었던 아이콘 중 하나인 휴지통을 복구해 보겠습니다.

 

 

휴지통 아이콘을 추가하기 위해 오른쪽 마우스 > 개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화면에서 테마항목을 찾아 상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테마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팝업창에는 기본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목록에서 바탕화면으로 꺼내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 체크합니다.

 

그림처럼 바탕화면에 체크한 휴지통아이콘이 나타났습니다. 휴지통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콘도 체크해 보았습니다.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기본 아이콘인 컴퓨터”, “문서등도 화면에 나타났습니다.

 

다시 바탕화면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체크를 해제 해 주고 적용을 눌러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