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메모리 추가 PC 메모리 타입 확인하기

윈도우11
반응형

PC 에 메모리가 부족해서 추가하려고 합니다. 그전에 메모리 타입을 확인해야 합니다. 메인보드가 지원하지 않은 메모리를 주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 타입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 보고 자신의 PC 에 추가할 수 있는 메모리 타입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명령어를 통한 방법과 CPU-Z 라는 유명 유틸리티를 이용한 두 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것입니다.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요 DDR 메모리 타입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PC 에 장착된 DDR 종류가 어떤 것인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  DDR4 (Double Data Rate 4) : DDR4 메모리는 현재 주요 메모리 표준 중 하나로, 다양한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사용됩니다. DDR4는 전송 속도와 대역폭을 개선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력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l  DDR3 (Double Data Rate 3) : DDR3 메모리는 이전 세대의 메모리로, 일부 구형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사용됩니다.

l  DDR5 (Double Data Rate 5) : DDR5 메모리는 DDR4의 후속 제품으로,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l  LPDDR4/LPDDR4X (Low Power DDR4/4X) : 저전력 모바일 장치용으로 사용되는 DDR4의 저전력 버전입니다.

l  DDR3L (DDR3 Low Voltage) : DDR3L 메모리는 DDR3의 저전력 버전으로, 일부 노트북 및 저전력 시스템에서 사용됩니다.

 

 

1. 명령어를 통한 확인

 

기존 메모리의 타입을 wmic 유틸을 이용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을 이용해서 명령어를 입력할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SMBIOSMemoryType 은 메모리 타입의 번호인데, 26 DDD4 이고 24 DDR3 입니다. DDR2 21, 22 입니다.

> wmic memorychip get smbiosmemorytype

 

 

2. cpu-z 프로그램으로 확인하기

 

다음은 cpu-z 라는 유명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https://cpuid.com 으로 접속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윈도우 버전을 눌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 파일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 중 하나를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압축 푼 파일에서 cpu_x64.exe 실행 파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상단 탭에서 Memory 로 가시면 Type 항목에 DDR4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 각종 메모리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메모리 타입의 종류를 확인하고 주문할 쇼핑몰에서 타입에 맞는 메모리를 골라 주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