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문서 도구 작성 이력 확인 및 복원하기

구글 문서 도구/구글 문서
반응형

구글 문서도구는 파일을 수정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저장하고 버전을 생성합니다. 사용자는 이력 정보를 통해 문서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문서 협업을 할 때 잘못된 업데이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면 버전 기록을 통해 해결해 보세요.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문서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저장하면서 버전을 생성합니다. 저장 완료 여부는 오른쪽 상단 메시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저장된 버전을 확인하고 싶다면 버전 기록 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사이드에 뜬 버전 기록 화면에는 지금까지 문서의 변경점을 최근 시간순으로 보여줍니다.

 

저장된 버전 이력은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점에 중요한 변경점이 있다면 차후 복원이나 점검을 위해 핵심 내용을 타이틀로 만들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더보기 > 버전 이름 지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구글 스프레드시트 셀 내에 드롭다운 목록 만드는 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하기
구글 문서도구 스프레드시트 찾기 및 바꾸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시트 및 특정 셀 이동 링크 만들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채우기 기능 사용


 

기록된 날짜 정보 타이틀은 수정 가능한 편집 박스로 변환됩니다. 마우스 커서를 두고 원하는 제목으로 변경합니다.

 

버전명을 변경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 메뉴 파일 > 버전 기록 > 현재 버전 이름 지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버전 이름 지정 팝업창이 뜨면 원하는 제목을 넣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를 통해 버전 기록 창을 띄울 수도 있습니다. 파일 > 버전 기록 > 버전 기록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전에 버전 기록 메시지를 통해 보았던 오른쪽 사이드 버전 기록 창을 또 다른 방법으로 띄워 보았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구글 스프레드시트 셀 내에 드롭다운 목록 만드는 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하기
구글 문서도구 스프레드시트 찾기 및 바꾸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시트 및 특정 셀 이동 링크 만들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채우기 기능 사용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