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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환경: Chrome

 

구글 문서도구는 오피스의 무료 온라인 버전입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것이 아닌 구글에서 만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온라인이라는 장점을 살려 실시간 문서 공동 작업 및 공유가 가능하죠. 오늘은 문서작성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제목과 작성이 끝난 문서를 저장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볼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만들기와 저장

 

구글 문서 도구에서 만든 파일이나 업로드한 파일의 제목은 화면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목이 들어갈 부분을 클릭하면 수정이 가능하도록 화면이 변경됩니다. 모든 변경 사항은 자동으로 저장되며 메뉴 제일 오른쪽에 메시지로 알려 줍니다.

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구글 문서도구에는 저장 메뉴가 없습니다. 변경 사항이 있을 때 자동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단지 클라우드 서버의 어느 폴더에 저장할지 결정하면 됩니다. 저장 폴더의 변경은 [파일] > [정리] 메뉴나 제목 옆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저장된 문서는 문서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문서 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문서 홈에는 방금 저장한 문서가 제일 상단에 나타납니다. 문서 작성할 때 입력한 제목이 파일 이름이 됩니다. 그럼 구글 문서도구 서버에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은 어떻게 받을 까요

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다른 이름으로 파일을 다운 받고 싶다면 상단 메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그럼 서브메뉴로 다양한 형태의 저장 포맷을 알려 줍니다. 그 중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인 Microsoft Word(docx) 를 선택합니다

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그럼 바로 PC에 다운로드가 되고 워드로 문서를 열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문서도구에서 기본이 되는 파일명 변경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PC 에 다운 받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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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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