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보통 페이지 번호를 지정하게 되면 자동으로 붙기 때문에 그림과 같이 1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출력해서 다른 문서들과 합쳐야 되는 경우 1이 아닌 특정 번호부터 시작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합치는 문서의 앞부분이 9페이지까지 라면 내가 작성해서 출력하는 문서는 10부터 시작해야겠죠. 이것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인쇄의 페이지 설정으로 가야 합니다.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먼저 페이지 설정에서 바닥글에 페이지 번호를 달아 보겠습니다. 페이지 설정 옵션은 [파일] > [인쇄] 메뉴에 있습니다. 인쇄 화면 아래로 내려가시면 페이지 설정 이라는 링크 메뉴가 있죠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페이지 설정 링크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머리글/바닥글] 탭으로 이동합니다. [머리글/바닥글] 화면에서 [바닥글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바닥글 편집 화면에는 다양한 자동 삽입 단추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있는 자동 삽입 문자열들은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규칙에 맞게 문자열을 만들어서 집어 넣어 주면 알아서 데이터를 입력해 줍니다. 물론 문자열을 직접 만들지 않고 버튼 클릭으로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인쇄되는 페이지 수를 세어서 번호를 매기는 자동 문자열은 &[페이지 번호] 입니다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페이지 번호는 기본적으로 1부터 시작하겠죠. 이것을 10으로 바꾸려면 [페이지 설정] 팝업창에서 [페이지] 탭으로 가야 합니다. 페이지에서 아래 쪽으로 내려가시면 [시작 페이지 번호] 옵션이 있습니다. 이곳에 10 이라고 입력합니다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고 인쇄 화면을 보시면 1 이었던 시작 번호가 10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 번호는 11이 되겠죠. 이상의 페이지 시작 번호를 임의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르 2019.05.25 0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두장군님 설명이 알기쉽게 설명되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