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의 워크시트에 너무 많은 데이터를 배치하다 보면 자료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복잡하게 구성된 화면인 경우 당장 보지 않아도 되는 행과 열을 숨기곤 합니다. 그런데 지우는 것은 안되고 현재 작업과 연관이 없는 것들을 숨겨 놓은 상태에서 복사 영역에 포함되는 경우 붙여넣기를 하게 되면 숨겨진 데이터도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숨겨진 영역을 빼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그림처럼 데이터의 가로 열이 길어 스크롤에 불편함을 느낄 때 불필요한 행들은 숨기기를 하게 됩니다. 숨기기는 행과 열의 헤더를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숨기기] 메뉴를 선택해 주면 적용이 됩니다.
▼ 이제 숨겨진 영역을 포함해서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 붙여넣기 위해 복사를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열 편집, 열 순서 이동하기 ▶ 엑셀 Excel 통합문서 간 시트 이동 및 복사하는 방법 ▶ 엑셀 Excel 데이터 표의 맨 앞, 맨 뒤 끝으로 이동하는 단축키 ▶ 엑셀 Excel Enter(엔터키) 셀 이동 방향 반대로 설정하기 ▶ 엑셀 Excel 셀 데이터 이동하는 여러가지 방법 |
▼ 복사된 영역을 다른 곳에 붙여 넣어 보세요. 숨겨진 영역을 포함한 데이터가 붙여 넣어 졌습니다. 이제 숨겨진 영역을 제외한 보이는 부분만 붙여 넣어 보겠습니다.
▼ 복사할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홈] 탭 >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 이동 옵션 대화 상자가 뜨면 [화면에 보이는 셀만]을 선택합니다. 옵션을 변경한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CTRL + C 단축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을 곳에 가서 CTRL + V 단축키를 누릅니다. 그림처럼 숨겨진 영역을 제외한 두 열만 복사가 되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열 편집, 열 순서 이동하기 ▶ 엑셀 Excel 통합문서 간 시트 이동 및 복사하는 방법 ▶ 엑셀 Excel 데이터 표의 맨 앞, 맨 뒤 끝으로 이동하는 단축키 ▶ 엑셀 Excel Enter(엔터키) 셀 이동 방향 반대로 설정하기 ▶ 엑셀 Excel 셀 데이터 이동하는 여러가지 방법 |
반응형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이미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자르기 (1) | 2024.02.18 |
---|---|
엑셀 Excel 클립보드 활용과 내용 삭제하기 (2) | 2024.02.14 |
엑셀 Excel 선택 영역 숫자 1000 곱하기 (1) | 2024.02.12 |
엑셀 Excel 인쇄 영역 설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영역만 지정해서 인쇄하기 (0) | 2024.02.12 |
엑셀 Excel 스마트아트(SmartArt) 이용해서 조직도 만들기 (2) | 2024.02.09 |
엑셀 Excel 워크시트 화면 확대 축소 기능 사용하기 (1) | 2024.02.09 |
엑셀 Excel 수식이 입력된 셀 빠르게 찾기 (0) | 2024.02.07 |
엑셀 Excel 곱한 값을 합칠 때 PRODUCT, SUMPRODUCT 함수 사용 (3) | 2024.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