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사용자 지정 목록은 엑셀에서 자동 채우기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들을 사용자가 만든 직접 만든 것들입니다. 엑셀에서는 기본적인 목록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일을 나타내는 월, , , .. 이나 12지신을 가리키는 자, , 등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목록은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 지정하고 싶은 목록을 추가하는 것이죠. 사원 이름 목록이나 거래처 회사 목록 등이 되겠죠.

 

이렇게 사용자가 임의로 필요한 것들을 [사용자 지정 목록]으로 추가하면 엑셀 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하나씩 키보드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드래그 한번으로 한꺼번에 입력이 가능한 것이죠. 그림과 같이 Sun 을 입력하고 드래그 하면 사용자 지정 목록에 지정된 것처럼 리스트가 표현이 됩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이런 사용자 지정 목록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엑셀 옵션으로 가야 합니다. [파일] >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엑셀 옵션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엑셀 옵션 대화상자의 왼쪽 메뉴 목록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일반 섹션으로 갑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사용자 지정 목록 대화상자가 뜨면 화면에 자동 채우기가 가능한 기존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목록을 추가할 것입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일일이 데이터를 입력해도 되지만 기존에 작성되어 있는 문서에서 데이터를 끌어와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처럼 화면에 [목록 가져올 범위]란에 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가져올 데이터 영역을 지정한 후 바로 옆에 있는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 목록에 데이터 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이제 사용자 지정 목록에 추가한 데이터들을 자동 채우기 기능을 이용해서 한번에 표현이 가능한 지 테스트 해 봐야겠죠. 추가한 데이터 중 하나만 적고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나머지 모두 영역을 지정한 만큼 차례대로 출력이 됩니다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설정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 줄이기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