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지정 목록은 엑셀에서 자동 채우기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들을 사용자가 만든 직접 만든 것들입니다. 엑셀에서는 기본적인 목록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일을 나타내는 월, 화, 수, 목.. 이나 12지신을 가리키는 자, 축, 인… 등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목록은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 지정하고 싶은 목록을 추가하는 것이죠. 사원 이름 목록이나 거래처 회사 목록 등이 되겠죠.
▼ 이렇게 사용자가 임의로 필요한 것들을 [사용자 지정 목록]으로 추가하면 엑셀 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하나씩 키보드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드래그 한번으로 한꺼번에 입력이 가능한 것이죠. 그림과 같이 Sun 을 입력하고 드래그 하면 사용자 지정 목록에 지정된 것처럼 리스트가 표현이 됩니다.
▼ 이런 사용자 지정 목록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엑셀 옵션으로 가야 합니다. [파일] 탭 >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엑셀 옵션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 엑셀 옵션 대화상자의 왼쪽 메뉴 목록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일반 섹션으로 갑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 이용해서 특정 값을 기준으로 색상 변경하기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숫자 데이터에 텍스트 단위 표시하기 ▶ 엑셀 Excel 원하는 화면을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기 ▶ 엑셀 Excel 함수(IF)가 아닌 사용자 지정 형식으로 분기문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 사용자 지정 목록 대화상자가 뜨면 화면에 자동 채우기가 가능한 기존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목록을 추가할 것입니다.
▼ 일일이 데이터를 입력해도 되지만 기존에 작성되어 있는 문서에서 데이터를 끌어와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처럼 화면에 [목록 가져올 범위]란에 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 가져올 데이터 영역을 지정한 후 바로 옆에 있는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 목록에 데이터 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 이제 사용자 지정 목록에 추가한 데이터들을 자동 채우기 기능을 이용해서 한번에 표현이 가능한 지 테스트 해 봐야겠죠. 추가한 데이터 중 하나만 적고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나머지 모두 영역을 지정한 만큼 차례대로 출력이 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 이용해서 특정 값을 기준으로 색상 변경하기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숫자 데이터에 텍스트 단위 표시하기 ▶ 엑셀 Excel 원하는 화면을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기 ▶ 엑셀 Excel 함수(IF)가 아닌 사용자 지정 형식으로 분기문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동적영역을 이름관리자로 추가해서 관리하기 (0) | 2023.04.04 |
---|---|
엑셀 Excel 행 열 번호 숨기거나 표시하기 (0) | 2023.04.04 |
엑셀 Excel 순환참조 경고 에러 찾아 수정하기 (0) | 2023.04.03 |
엑셀 Excel 사용자 선택으로 금액 단위 자동 변환하기 (0) | 2023.04.01 |
엑셀 Excel 함수 이용해서 나이 계산하기 (0) | 2023.04.01 |
엑셀 Excel 소수점 자리 수 설정하는 여러가지 방법 (0) | 2023.03.31 |
엑셀 Excel 바로가기 기능키(단축키) 중 F 로 시작하는 Function Key (2부) (1) | 2023.03.30 |
엑셀 Excel 바로가기 기능키(단축키) 중 F 로 시작하는 Function Key (1부) (0) |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