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에서 그래픽 카드는 컴퓨터의 그래픽 성능을 평가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그래픽 관련 작업 및 게임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기입니다. 그래픽 성능 평가, 호환성 확인, 문제 해결,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 결정 등의 목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에 있어서는 컴퓨터 장치 중 그래픽 카드가 제일 중요합니다. 오늘은 내 컴퓨터에 어떤 그래픽 카드가 설치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 장치 관리자

 

첫 번째는 장치 관리자에서 찾아보는 방법입니다. 장치 관리자에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모든 기기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해서 [장치 관리자] 를 찾아 실행합니다.

 

시스템 정보 페이지가 뜨면 왼쪽 메뉴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그래픽 카드 정보는 [디스플레이 어댑터] 안에 있습니다. 만약 그래픽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이 부분이 ? 로 표시됩니다.

  

 

2. 두 번째 방법 - 디스플레이 설정

 

다음은 디스플레이 설정 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오는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에서 11 무료 업그레이드 하기
윈도우11 파일 확장자 표시하기
윈도우11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기, 엣지, 크롬, 웨일
윈도우11 보안 툴 실기간 디펜더(보호) 끄기
윈도우11 언어 설정 영어, 한글, 일본어 변경하기

 

오른쪽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관련 설정] [고급 디스플레이]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디스플레이 정보 상단에 그래픽 카드 정보가 나옵니다.

 

 

3. 세 번째 방법 - DirectX 진단 도구 이용

 

세 번째 방법은 DirectX 진단 도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진단 도구 실행을 위해 검색란에 Dxdiag 를 입력합니다. d 는 소문자가 아닌 대문자 D 를 입력해서 검색에서 나타납니다. 그리고 검색된 dxdiag 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DirectX 진단 도구 팝업창이 뜨면 [디스플레이] 탭으로 이동합니다.

 

디스플레이 탭에는 그래픽 관련 정도들이 있는 곳입니다. [디바이스] 란에 이름이 그래픽 카드 종류 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에서 11 무료 업그레이드 하기
윈도우11 파일 확장자 표시하기
윈도우11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기, 엣지, 크롬, 웨일
윈도우11 보안 실기간 디펜더(보호) 끄기
윈도우11 언어 설정 영어, 한글, 일본어 변경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