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ISO 다운로드, 부팅 USB 만들기

윈도우11
반응형

Windows 11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는 Windows 11 설치, 컴퓨터 문제 해결,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여러 컴퓨터에서의 사용, 그리고 대량 배포를 위한 필수 도구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도구는 Windows 운영 체제와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는 개발을 위해 Virtual Machine 에 윈도우11 을 설치하고 싶을 때 ISO 파일이나 부팅 USB 를 활용합니다. 그럼 윈도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ISO 파일을 다운받아 부팅 USB 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 ISO 다운로드 하기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화면 아래로 내려가시면 바로 ISO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선택 박스에서 “Windows 11” 을 선택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바로 아래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제품 언어 선택화면이 아래에 펼쳐집니다. “제품 언어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ISO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 부팅 USB 만들기

 

두 번째는 부팅 USB 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부팅 USB 도 동일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별도의 유틸리티를 다운받아 ISO 파일을 이용해서 전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페이지에서 “Windows 11 설치 미디어 만들기항목으로 가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사용권 계약서가 뜨면 오른쪽 하단 동의서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언어 및 버전 선택화면에서 제대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미디어 선택화면에서는 컴퓨터에 꽂혀 있는 USB를 인지하고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설치 조건에 부합하면 오른쪽 하단에 다음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마지막 화면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USB 에 윈도우11 부팅 미디어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완료 시간은 컴퓨터 성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USB 에 부팅 가능한 미디어 파일이 만들어 졌는지 확인합니다. 드라이버로 들어가서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생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0 부팅 디스크 만들기

https://mainia.tistory.com/4503

 

윈도우10 ISO 파일에서 USB 부팅 디스크 쉽게 만드는 방법

이전에 다운받았거나 만들어 둔 ISO 파일이 있다면 USB 윈도우 설치 디스크를 제작해 보세요. Rufus 라는 유틸은 USB 설치 디스크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설치가 아닌 포터블 프로그램

mainia.tistory.com

 

윈도우10 UltraISO 를 사용하여 부팅 USB 만들기

https://mainia.tistory.com/6350

 

윈도우10 UltraISO 를 사용하여 부팅 USB 만들기

깡통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OS 를 설치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S 는 윈도우10 입니다. 윈도우10 을 설치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컴

mainia.tistory.com

 

윈도우10 에서 윈도우11 업그레이드 하기

https://mainia.tistory.com/6838

 

윈도우10 에서 11 무료 업그레이드 하기

윈도우10 정식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PC는 무료로 윈도우11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Windows 11은 최신 기술 및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경

mainia.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