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는 공통적으로 문서 내용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번역의 퀄리티는 구글 번역기나 네이버 파파고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조사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오피스 프로그램 내에 번역 기능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워드는 파워포인트와 달리 문서 전체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서 번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른 문서 도구인 마이크로소프트, 한컴오피스, 구글 문서 도구의 번역 기능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l 파워포인트 PPT 문서 번역 기능 사용하기 l 구글 문서도구 구글 번역 이용해서 워드 한번에 번역하기 l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서 언어 번역하기 |
◎ 워드 문서 전체 번역 |
▼ 먼저 전체 문서 번역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검토 탭 > 언어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언어 하위에는 두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번역 > 문서 번역 이 문서 전체를 번역할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 언어 > 번역 > 문서 번역 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이드에 번역기 창이 나타납니다. 번역할 대상 언어를 확인하고 오른쪽에 번역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번역할 대상 언어를 자동 감지가 제대로 판단하지 못했다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자동 감지한 언어가 문서의 언어와 다르다면 자동 감지 버튼을 눌러 목록에서 찾아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영문에서 자동 한글 변환 제거하는 방법 ▶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서 언어 번역하기 ▶ 구글 문서도구 구글 번역 이용해서 워드 문서 번역하기 ▶ 구글 번역 PDF 문서 번역하기 ▶ 구글 문서도구 전체 번역, 부분 번역 기능 이용하기 |
▼ 번역기 창에서 언어 선택 후 번역 버튼을 누르면 번역한 결과물은 새로운 워드 창에 띄웁니다.
◎ 선택한 영역 번역 |
▼ 다음은 사용자가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서 번역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번역하고 싶은 단락이나 문장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문서 전체를 번역할 때 선택한 리본 메뉴로 이동합니다. 언어 > 번역 > 선택 영역 번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 선택 영역 번역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왼쪽 편집 화면에서 선택한 문장이 오른쪽 화면에서 나타난 번역기의 원본 입력란에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원본 언어도 자동으로 판단해서 알려 줍니다. 아래에 번역할 대상 언어는 사용자가 선택합니다.
▼ 원본 언어 감지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화살표 버튼을 눌러 목록에서 언어를 선택합니다.
▼ 선택한 원본 언어는 아래 대상 언어로 번역 결과를 보여줍니다. 만약 문서에 원본 언어를 번역한 언어로 교체하고 싶다면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영문에서 자동 한글 변환 제거하는 방법 ▶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서 언어 번역하기 ▶ 구글 문서도구 구글 번역 이용해서 워드 문서 번역하기 ▶ 구글 번역 PDF 문서 번역하기 ▶ 구글 문서도구 전체 번역, 부분 번역 기능 이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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