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표에서는 하나의 셀에 수식을 입력한 후 완료하게 되면 같은 열에 해당하는 셀들이 모두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이것이 작동되지 않거나 계산을 자동으로 하고 싶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표에 수식을 입력하는 순간 뜨는 자동 옵션 조절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셀 바로 옆에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옵션을 조절할 수 있는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 먼저 표에서 셀을 하나 선택한 후 식을 넣고 Enter 를 누릅니다. 그럼 바로 아래 셀 부터 동일한 수식이 표로 지정된 모든 영역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셀에는 번개 표시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자동 조절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 자동 조절과 관련된 3개의 메뉴 중에서 [계산된 열 실행 취소] 는 현재 셀에 적용된 자동 실행 계산을 취소한다는 의미입니다. 취소 버튼을 클릭하는 것과 동시에 자동 계산된 값이 사라지게 됩니다.
▼ 만약 해제한 상태에서 다시 자동 계산을 적용하고 싶다면 [계산된 열 다시 실행]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다시 원래대로 자동 수식 적용이 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이름으로 계산하는 방법 |
▼ 위에서 자동 옵션을 취소한 것은 일시적인 것입니다. 만약 표에서 제공하는 이런 장점이 불편해서 영구적으로 중지하고 싶다면 엑셀 전체의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번개 아이콘에서 자동 고침 옵션 조절 메뉴를 선택합니다.
▼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으로 이동한 뒤 아래쪽에 [작업할 때 자동으로 서식 설정] 란의 [표에 수식을 채워 계산된 열 만들기] 을 체크 해제합니다. 그럼 표에서 자동으로 계산된 열을 채우지 않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이름으로 계산하는 방법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일의 진행 여부 판단하는 누적 가로 막대형 차트 (0) | 2024.05.07 |
---|---|
엑셀 Excel 오류 값, AGGREGATE 함수 숨은 행 무시하고 숫자를 계산 (1) | 2024.05.06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 이용해서 특정 값을 기준으로 색상 변경하기 (2) | 2024.05.06 |
엑셀 Excel 인쇄, 프린트 할 때 메모 내용 출력하기 (2) | 2024.05.06 |
엑셀 Excel 차트 그래프 합치기 (0) | 2024.05.05 |
엑셀 Excel 차트에서 좌우 축에 표시된 값의 단위 변경하기 (1) | 2024.05.05 |
엑셀 Excel 떨어진 여러 개의 셀들을 한번에 복사하기 (0) | 2024.05.05 |
엑셀 Excel 그림 삽입과 도형 배경 이미지 추가하기, 이미지 저장하기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