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에서 제공하는 표 서식은 관련 데이터를 좀더 쉽게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정렬 및 필터링”, “표 데이터 서식 지정”, “표 행과 열 삽입 및 삭제”, “계산 된 열”, “표 데이터 요약 표시 및 계산 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장점은 사용자의 작업 시간을 줄이고 능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l  정렬 및 필터링 : 표의 머리글에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필터가 추가된다. 내림차순/오름차순이나 사용자 지정 정렬 순서를 만들 수 잇다.

l  표 데이터 서식 지정 : 미리 정의된 표 스타일이나 사용자 지정 표 스타일을 빠르게 지정할 수 있다.

l  표 행과 열 삽입 : 표 끝에 빈 행을 빠르게 추가하거나 원하는 위치에 삽입이 가능하다.

l  계산된 열 사용 : 첫 번째 열에서 계산된 수식은 같은 열에 있는 모든 셀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l  표 데이터 요약 표시 및 계산 : 표 끝에 요약 행을 표시하고 데이터를 빠르게 요약합니다.

 

표 서식을 지정하게 되면 마지막 행 열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표 서식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림처럼 마지막 열에 제목을 넣고 Enter 눌러 보세요. 그럼 자동으로 새로 추가된 열에 동일한 서식이 적용됩니다.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만약 추가된 열에 자동으로 서식이 적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서식이 적용된 직후 셀 바로 옆에 번개 아이콘과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화살표를 클릭해서 나온 [자동 고침 옵션 조절]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번에 추가한 열만 취소하고 싶다면 [표 자동 확장 취소]를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영구적으로 취소하기 위해서는 [자동 고침] 팝업창에서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에 있는 두 옵션을 체크 해제합니다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표 서식에서 두 번째 장점인 요약 행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요약 행은 각 열의 합계나 평균, 개수 등을 표의 맨 끝 행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말합니다. 요약 행을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표 를 선택하고 [디자인] > [표 스타일 옵션] > [요약 행]을 체크합니다.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그림처럼 요약 행을 체크하는 순간 표의 제일 마지막에 행이 추가 됩니다. 요약 행에 셀을 선택해 보세요. 셀에 나타난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 가능한 함수들이 나타납니다. 함수명을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열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요약 행에서 평균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AVERAGE 가 아닌 SUBTOTAL 함수가 적용되었네요. SUBTOTAL(101, 셀 주소) 은 평균을 구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표 서식의 두 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