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작업을 하다 셀에 값이 잘못 들어가서 오류가 나는 경우 화면에 표시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상황 파악을 위해 그대로 남겨 둘 수 있습니다. 보통 사용자가 실수한 것이 아니라 변경이 불가능한 원본 데이터에 문제가 있는 경우겠죠. 그런데 에러 표시가 있는 시트를 프린트 할 때 출력 용지에 에러 표시가 안 나오게 할 수 있을 까요? 엑셀의 프린트 옵션에는 에러를 공백이나 다른 기호로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그림과 같이 시트에 참조 오류가 났습니다. 프린트를 하게 되면 에러 내용도 전부 표시가 되겠죠. 이것을 에러 대신 공백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 [파일] 탭 > [인쇄]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쇄 페이지에서 상세 설정을 위해 [페이지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에서 시트 탭으로 갑니다. [인쇄] 섹션으로 가시면 셀 오류 표시 라고 있습니다. 이것이 오류를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셀 오류 표시 콤보 박스를 클릭하면 <공백> 이라고 있습니다. 선택하고 출력하시면 오류 대신 빈 공간이 출력되겠죠. 이 외에도 -- ,#N/A 가 있습니다.
▼ 이제 인쇄 미리보기에서 정말 에러가 공백으로 표시되는지 알아 봐야겠죠. 오류가 났던 영역이 공백으로 표현되어 있네요. 인쇄 옵션에서 오류 대신 지정할 수 있는 문자가 몇 개 안 된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인쇄, 프린트할 때 메모 내용 출력하기 ▶ 엑셀 Excel 인쇄 영역 설정으로 원하는 영역만 지정해서 인쇄하기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