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쇄 페이지의 하단과 상단에 주로 들어가는 것들은 회사 이름이나 페이지 번호, 작성자 이름 등입니다. 이것들을 일일이 입력할 수 없기 때문에 머리글과 바닥글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머리글/바닥글 기능을 이용해서 상단에 현재 날짜와 하단에 전체 페이지 수와 현재 페이지 수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머리글/바닥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화면 레이아웃을 변경해야 합니다. [보기] 탭으로 가서 [통합 문서 보기] 그룹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페이지 레이아웃] 화면으로 변경이 되면 상단과 하단에 3개씩 입력란이 생성됩니다. 이 텍스트 박스에 글을 넣게 되면 모든 인쇄 페이지에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입력을 위해 텍스트 박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상단에 [머리글/바닥글] > [디자인] 탭이 생성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페이지 레이아웃 기능으로 한 페이지 인쇄하기 ▶ 엑셀 Excel 인쇄페이지 마다 제목 행을 헤더에 추가해서 인쇄기 ▶ 엑셀 Excel 첫 페이지부터 원하는 페이지 번호 매겨서 시작하기 ▶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기 ▶ 엑셀 Excel 한 페이지에 안 들어갈 때 가로 방향으로 인쇄하기 |
▼ 디자인 탭에서 상단 머리글에 날짜를 표시하기 위해서 요소 중 [현재 날짜]를 선택합니다. 그럼 &[날짜] 라는 형식이 입력됩니다. 편집란에서만 &[날짜] 라고 표시되는 것이지 커서를 떠나면 &[날짜]는 실제 날짜로 변경이 됩니다.
▼ 다음은 하단 바닥글에 전체 페이지 번호와 현재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하단 바닥글도 위치에 따라 3가지 입력란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골라 커서를 위치 시키고 [머리글/바닥글 요소] 그룹에 있는 [페이지 수]와 [페이지 번호] 을 입력합니다. 두 개의 요소로 &[페이지 번호] / &[전체 페이지 수] 와 같이 구성하게 되면 1/4 , 2/4 , 3/4 , 4/4 와 같이 표현이 됩니다. 그러니까 &[페이지 번호] 가 번호를 대신한 기호가 되는 것이죠.
▼ 머리글/바닥글에 입력이 끝나면 커서를 다른 곳으로 옮깁니다. 그럼 머리글에 입력한 요소들의 결과 값이 나타납니다. 머리글에 [현재 날짜]와 바닥글에 [현재 페이지 수] / [전체 페이지 수] 가 제대로 나타나네요.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페이지 레이아웃 기능으로 한 페이지 인쇄하기 ▶ 엑셀 Excel 인쇄페이지 마다 제목 행을 헤더에 추가해서 인쇄기 ▶ 엑셀 Excel 첫 페이지부터 원하는 페이지 번호 매겨서 시작하기 ▶ 엑셀 Excel 인쇄할 때 시작 페이지 번호 임의로 지정해 주기 ▶ 엑셀 Excel 한 페이지에 안 들어갈 때 가로 방향으로 인쇄하기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셀 텍스트 나누기 (0) | 2023.03.14 |
---|---|
엑셀 Excel 수식 계산을 위한 절대 참조와 상대 참조 이해하기 (1) | 2023.03.13 |
엑셀 Excel 한자 데이터를 입력하고 등록하기 (0) | 2023.03.13 |
엑셀 Excel 공유하는 통합문서에 암호 지정해서 사용하기 (0) | 2023.03.13 |
엑셀 Excel 중복 값 쉽게 찾는 여러 가지 방법 (0) | 2023.03.12 |
엑셀 Excel 총 페이지와 현재 페이지 수를 바닥글에 넣기 (0) | 2023.03.12 |
엑셀 Excel 인쇄할 때 셀에 오류 값은 제외하기 (0) | 2023.03.11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막대 그래프 만들기 (0) | 2023.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