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상태 표시줄에 여러 함수들의 결과를 표현하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셀을 클릭하거나 워크시트의 영역을 선택하게 되면 평균, 최소값, 최대값, 합계 등이 표현되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엑셀 하단에 있는 상태 표시줄 입니다. 상태 표시줄에는 화면 보기와 관련된 아이콘뿐만 아니라 워크시트에서 선택한 영역의 합계, 평균 등의 함수를 적용한 것과 같은 결과값을 알려 줍니다. 상태 표시줄은 계산을 하지 않아도 결과값을 알려 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영역입니다.

 

 

먼저 계산이 필요한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상태 표시줄로 갑니다. 그림과 같이 계산을 하지 않았는데도 선택한 영역의 최소값, 최대값, 합계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엑셀 Excel 상태 표시줄에 여러 함수들의 결과를 표현하는 방법

 

 

상태 표시줄에 표시되는 결과값은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서 나타난 3가지 정보 외에 [평균], [개수], [숫자 셀 수] 도 있습니다. 표시하는 방법은 상태 표시줄에 오른 마우스를 누릅니다. 그럼 상태 표시줄에 표시할 수 있는 계산 값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체크한 항목만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엑셀 Excel 상태 표시줄에 여러 함수들의 결과를 표현하는 방법

 

 

그림은 상태 표시줄에 모두 표시한 결과 입니다. 이상으로 상태 표시줄에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평균, 개수, 합계 등의 계산 값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 Excel 상태 표시줄에 여러 함수들의 결과를 표현하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상태표시줄로 합계, 개수, 평균, 최소값, 최대값 아는 방법

엑셀 Excel 자동 합계와 수식 복사하기

엑셀 Excel 모든 번에 닫는 방법

엑셀 Excel SUMSQ 함수 거듭제곱의 구하기

셀 Excel 자동합계도구로 개수(COUNT) 최대값(MAX) 최소값(MIN)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