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기본 메모장 글꼴 변경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 에서 기본 내장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메모장은 간단한 메모나 텍스트를 입력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또한 간단한 메모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HTML 이나 자바스크립트 같은 웹문서를 편집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이런 메모장에서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모장의 기본 글꼴은 콘솔라스(Consolas) 인데 이것을 다른 것으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메모장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현재 메모장에 적용된 글꼴은 기본 글꼴인 콘솔라스입니다.

 

▼ 해당 글꼴을 변경하고 싶다면 편집 메뉴에서 글꼴 버튼을 클릭합니다.

 

▼ 또는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눌러서 글꼴 메뉴로 이동합니다.

 

▼ 여기서 글꼴 메뉴 열 메뉴에 보시면 콘솔라스로 되어 있는데 클릭해서 원하는 글꼴을 찾아 선택합니다.

 

▼ 이전에 나눔 글꼴을 다운받아서 설치했는데 선택에서 글꼴이 바뀌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글꼴 목록에서 원하는 글꼴을 선택합니다. 본문으로 가보면 방금 변경한 나눔고딕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자기가 찾는 글꼴이 글꼴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그 꼴을 다운 받아 윈도우 글꼴 제어판 에 가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 글꼴에는 글꼴 목록 뿐만 아니라 스타일,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메모장에 글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