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명령프롬프트 cmd 창 항상 관리자로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흔히 명령 프롬프트라고 하는 CMD 창은 화면에서 마우스를 통한 조작이 아닌 명령어로 원하는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입력창입니다. 우리는 윈도우 사용에 있어서 종종 cmd 창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시스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어떤 명령어들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명령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cmd 창도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야 합니다. 매번 관리자 창을 여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창을 띄울 때 마다 자동으로 관리자 권한 창이 열리도록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보통 우리가 cmd 명령 프롬프트를 열 때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 오른쪽 앱 상세 화면으로 가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클릭해서 띄워야 합니다.

 

화면에 뜬 cmd 창 타이틀에 보시면 "선택 관리자" 라고 보이실 겁니다. 이것이 바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는 창입니다. 이렇게 관리자 권한 창을 선택이 아닌 기본 창으로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서 cmd 명령 프롬프트를 찾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파일 위치 열기" 를 클릭해서 명령 프롬프트 앱이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탐색기에는 명령 프롬프트 실행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 창을 띄웁니다.

 

"속성" 에서 바로 가기 탭에서 보시면 "고급" 버튼이 있을 겁니다.

 

"고급 속성" 창을 띄운 다음 화면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체크 박스를 찾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다음부터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면 일반 창이 아닌 관리자 창으로 뜰 겁니다.

 

그럼 실제로 관리자 권한으로 창이 뜨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검색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찾아 실행합니다. cmd 창 타이틀은 "관리자"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기본 관리자 권한을 가진 창으로 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