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계산기 앱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0 에서는 내부 기본 프로그램으로 계산기가 있습니다. 저는 계산기가 필요할 때 마다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11에서는 계산기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있다가 없으니까 불편해서 다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윈도우11 에 정말 계산기가 없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검색창을 띄우고 "계산기" 를 입력해 봅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계산기 앱이 검색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윈도우에서 이전과 달리 볼 수 없는 계산기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계산기 설치를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가야 합니다. 검색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앱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스토어 앱의 상단 검색란에 "계산기" 라고 입력합니다. 계산기 검색 결과 제일 처음에 보이는 "Windows 계산기" 가 이전 윈도우10 에 설치되어 있던 것과 가장 유사해 보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 설명 화면 오른쪽 상단에 설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스토어 앱에서는 다운로드가 끝나고 바로 자동 설치를 진행합니다. 별도 설치를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치까지 완료했다면 오른쪽에 나타난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띄웁니다.

 

이전 윈도우10 에서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것인지 확인해 봅니다.

 

왼쪽 상단 더보기를 눌러 공학용 계산기 화면을 띄워보세요.

 

이제 종료하고 검색창에서 계산기 앱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앱을 종료하고 검색창에 "계산기" 라고 입력해 봅니다. 검색 목록에 계산기 앱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윈도우11에서도 윈도우10에서처럼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에 계산기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