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탐색기 이미지 미리보기 섬네일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탐색기에서 이미지의 미리보기가 안되는 경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탐색기에서 파일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했는데도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 어떤 이미지인지 판단하기 힘든 경우 탐색기 옵션을 변경하는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탐색기를 띄우고 이미지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크기로 변경합니다. 상단 보기 메뉴에서 보통 아이콘 이상으로 선택합니다. 저는 보통 아이콘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현재 이미지 아이콘이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 어떤 이미지인지 판단이 안됩니다.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어떤 옵션을 변경해야 섬네일 이미지인 미리보기가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탐색기 상단 더보기 메뉴를 누르고 하위 메뉴에 옵션을 선택합니다.

 

폴더 옵션 창에서 보기 탭으로 이동하시면 고급 설정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아래로 내려가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을 체크 해제합니다. 미리보기를 하지 않겠다는 옵션을 표시하는 것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폴더 옵션 창에서 "적용"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그럼 바로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섬네일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탐색기에서 이미지 미리보기가 되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