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캡처 도구 이용해서 화면 캡처하는 여러가지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에는 화면 캡처와 화면 녹화가 가능한 유용한 내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전 윈도우10 때 보다 기능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꽤 쓸만합니다. 프린트 스크린으로 화면을 캡처하던 시절과는 확연하게 다릅니다. 간단한 캡처는 윈도우11 내장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검색을 통해 캡처 도구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실행한 캡처 도구 화면에서 왼쪽 상단 "새 캡처" 메뉴를 클릭합니다.

 

캡처 기능이 시작되면 상단에는 여러 캡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툴바가 나타납니다. 툴바에는 사각형 영역을 지정해서 캡처하는 "사격형 모드" 와 자유롭게 선을 그어서 캡처 영역을 지정하는 "자유 형식 모드" 가 있습니다. 다음 "창모드" "전체 화면 모드"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씩 실행해서 어떤 형태의 캡처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사격형 모드" 는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영역을 지정하고 마우스를 떼면 사각형 영역안에 내용을 캡처합니다.

 

캡처 도구에는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들도 제공합니다. 형광펜, 지우개, 이미지 자르기 등을 제공합니다.

 

좀더 디테일한 편집이 필요한 경우 오른쪽 상단에 "그림판에서 편집" 을 클릭해 보세요.

 

윈도우11 에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편집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자유형 모드" 캡처 기능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여 자유로운 형태의 선을 만들고 끝을 이어서 영역을 닫습니다. 마우스를 떼는 순간 선 안에 영역을 캡처합니다.

 

다음은 "창 모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창모드는 현재 선택한 창의 캡처를 시도합니다. 창모드에서 브라우저나 탐색기등 프로그램 선택하면 선택한 프로그램 내부를 캡처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호면 모드"입니다. 전체 화면 모드는 연결된 모든 모니터의 영역까지 같이 캡처합니다. 이런 캡처 도구는 매번 검색을 통해서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실행 단축키는 윈도우로고 + shift + S 입니다단축키를 눌러 캡처 도구를 바로 띄워보세요.

 

상단에 캡처 도구 바가 뜰 겁니다. 캡처를 진행하면 오른쪽 하단에 알림이 뜹니다. 이전과 달리 캡처 도구 앱을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알림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띄우는 것입니다.

 

매번 울리는 알림이 번거롭다면 해당 알림을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보기에서 "캡처 도구에 대한 모든 알림 끄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림 화면을 클릭해서 캡처 도구를 띄우서 파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캡처도구로 저장한 이미지들을 보관하고 있는 기본 폴더는 어디일까요? 윈도우가 깔린 C 드라이브에 사용자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계정명 폴더로 이동한뒤 온드라이브의 "사진" 폴더를 찾습니다.

 

그리고 "사진" "스크린샷" 폴더로 들어가시면 지금까지 캡처 도구로 저장한 이미지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온드라이브 연결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한 계정명 폴더에서 사진 아래 스크린샷 폴더를 찾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 스크린샷 유틸리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