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설정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공유기는 아이피타임입니다. 공유기는 하나의 외부 아이피로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해서 모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집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런 공유기는 랜선을 꽂았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인터넷 접속을 위해서는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서 설정을 변경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일 대중적인 아이피타임의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웹 브라우저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할당 받은 아이피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 게이트웨이 정보가 있는데, 이 정보를 웹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관리자 접속 페이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아이피 정보 조회를 위해서 검색을 통해 명령 프롬프트를 띄웁니다. cmd 라고 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명령 프롬프트가 뜨면 명령창에 ipconfig 라고 입력합니다. 명령 결과 어댑터에 할당된 전체 아이피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 중에 우리가 주시해야 하는 어댑터 정보는 하나입니다. 잘 보시면 기본 게이트웨이 정보가 있는 어댑터가 있습니다. 그 정보가 바로 우리가 찾는 아이피 정보입니다.

 

여기에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확인해서 웹 브라우저 주소 입력창에 넣고 엔터를 누릅니다. 192.168.0.1 을 입력하면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로 접속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화면에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로그인 창이 나타날 겁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 값인 아이디에 admin 과 패스워드로 admin 을 입력합니다. 저는 이전에 변경한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접속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성공적으로 했다면 다음 페이지에 관리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각종 설정 메뉴들을 볼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약 정보에는 외부 연결 IP 와 스마트폰을 연결할 때 필요한 네트워크 이름도 보입니다. 이렇게 공유기 설정을 변경해야 되는 경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