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사용자 계정 추가 및 관리자 권한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은 최초 설치할 때 만든 계정뿐만 아니라 새로운 계정을 추가해서 영역을 나누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중에 아내 또는 자녀들에게 계정을 별도로 나눠주고 취향대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계정은 일반 계정과 관리자 계정으로 권한을 나눠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계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로컬 계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로컬 계정에서 사용자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우선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사이드에서 계정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다른 사용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다른 사용자 추가" 항목 끝에 "계정 추가 "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추가 첫 화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뜹니다. 만약 추가 하려는 사람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입력란 바로 아래에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링크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개인 정보 수집을 동의하고 3차에게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뒤로가면 체크가 됩니다.

 

이렇게 두가지 옵션에 체크가 되었다면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신규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지 않겠다면 제일 아래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 링크를 클릭합니다.

 

다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보안 질문은 3가지 모두 필수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모두 입력을 마쳤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이렇게 "다른 사용자 추가" 항목 밑에 추가한 로컬 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해당 로컬 계정의 권한 유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윈도우는 2가지 유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표준 사용자" "관리자" 계정입니다설정 화면에서 계정, 다른 사용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전에 추가한 로컬 계정을 클릭하면 화면에 "계정 옵션" 항목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끝에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누르시면 창이 뜹니다.

 

여기에 박스를 클릭해서 "관리자" "표준 사용자" 하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관리자" 로 변경했다면 화면에 추가한 계정 이름 밑에 "관리자" 라고 뜰 겁니다. 이렇게 추가한 계정의 권한을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