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자동 화면 꺼짐, 화면 보호기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자동 화면 꺼짐과 화면 보호기를 해제는 화면의 지속적인 가시성 유지, 작업 중단에 대한 불편함 방지, 그리고 특정 상황에서의 전력 소비 절약을 위한 설정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장시간 화면을 보는 작업을 수행하거나, 화면이 꺼지지 않고 계속 켜져 있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자동 화면 꺼짐 기능이 오히려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보호기가 작동하면 현재 수행 중인 작업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작업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를 해제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설정은 화면의 수명을 줄이고 전력 소비를 증가시키므로, 화면이 계속 켜져 있어야 하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적절한 시간에 화면이 꺼지도록 설정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윈도우11 에서 화면을 보호하기 위한 화면 보이기 실행 시간을 조절하거나 아예 실행이 되지 않도록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알아볼 것은 화면 자동 꺼짐의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개인 설정 화면으로 오면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한 후 "잠금 화면" 을 찾아 클릭해 주세요.

 

"잠금 화면" 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화면에서 "관련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는 "화면 시간 제한"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화면 시간 제한" 을 클릭해서 상세 전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전원" 설정 화면에서 "화면 및 절전"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화면 아래에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화면끄기"라는 옵션이 하나 나타날 겁니다. 보통 기본은 1분입니다. 시간은 콤보박스를 클릭해서 늘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서 화면 꺼짐 시간을 맞춥니다. 전원 꺼짐 시간이 짧으면 상단 에너지 권장 사항이 권장으로 바뀝니다.

 

▼ 다음은 화면이 아예 꺼지지 않도록 설정해 볼까요? 방금 시간 설정을 한 목록으로 갑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로 내려가시면 "안 함" 이라고 있습니다. 이 옵션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옵션입니다. 창을 닫으면 설정이 끝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 에서 화면 보호기 화면 꺼짐 시간을 조절하거나 꺼지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