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메모장 다크모드 어둡게 바꾸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프로그램에서 다크모드는 눈의 피로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노트북인 경우 배터리 사용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중력도 향상시키기 때문에 모든 프로그램에는 기본적으로 다크모드 옵션을 제공합니다. 윈도우11 자체의 다크모드도 가능한데, 오늘은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는 내장 프로그램인 메모장을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메모장을 실행합니다.

 

실행한 메모장에서 다크모드 변경을 위해서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오른쪽 끝에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앱 테마" 항목을 클릭합니다.

 

"앱 테마" 하위에는 3가지 옵션이 있는데 기본이 "시스템 설정 사용" 입니다. 이것은 윈도우11 의 테마에 따라 메모장도 같이 적용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까 윈도우11이 다크모드이면 메모장도 그에 따라 다크모드인 "어둡게" 가 적용됩니다. 나머지 두 옵션은 "밝게" "어둡게" 가 있습니다. 강제로 메모장만 다크모드로 변경하고 싶다면 "어둡게" 를 선택합니다.

 

메모장 배경은 바로 어둡게 바뀌고 글들은 하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시 "밝게" 로 바꾸시면 기존 설정 옵션인 흰색 바탕으로 바뀌었습니다.

 

다음은 "시스템 설정 사용" 일 때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모장 설정을 시스템 설정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다음 설정으로 가서 "개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색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윈도우11 모드 옵션을 "다크" 로 변경해 보세요.

 

"다크" 로 변경하는 순간 메모장도 "어둡게" 가 적용되어서 다크로 바뀐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시 "밝게"로 바꾸면 이전으로 돌아갑니다.  이상으로 메모장 다크모드 옵션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