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서식 기호 표시하기

워드(Word)

서식 기호는 워드 문서에 적용된 편집용 기호들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Enter 를 눌렀을 때 화면에 나타나는 기호인 단락 기호 가 있습니다. 문서 작성할 때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표시합니다. 이런 기호 외에도 페이지 나누기구역 나누기등도 서식 기호로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적용된 서식은 페이지 나누기와 구역 나누기 모두 하나의 페이지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런데 서식 기호를 표시하기 않았기 때문에 어떤 것이 페이지 나누기인지 또는 단락 기호 인지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어떤 편집 스킬을 사용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서식 기호를 화면에 표시해 보겠습니다. 파일 탭 >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식 파일 활용하기
MS 워드 특정 서식 찾기와 한번에 서식을 바꾸는 방법
MS 워드 서식만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MS 워드 사용자가 직접 만든 사용자 지정 서식 파일 위치 찾기
MS 워드 새로 만든 스타일 모든 문서에 적용하기

 

 

워드 옵션 창이 뜨면 왼쪽 사이드에서 표시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옵션 목록에서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 항목으로 가시면 서식 기호 모두 표시 가 있을 겁니다. 페이지 나누기와 구역 나누기는 별도의 옵션으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서식 기호 모두 표시 를 체크해야 볼 수 있습니다.

 

편집이 어느 정도 완료되면 단락 기호 같은 간단한 서식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시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옵션 > 표시 > 서식 기호 모두 표시 항목을 체크해제해서 다시 숨기세요.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식 파일 활용하기
MS 워드 특정 서식 찾기와 한번에 서식을 바꾸는 방법
MS 워드 서식만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MS 워드 사용자가 직접 만든 사용자 지정 서식 파일 위치 찾기
MS 워드 새로 만든 스타일 모든 문서에 적용하기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