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제품군들은 온라인에서 많은 서식 파일과 샘플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들어야 하는 문서의 샘플 포맷이 필요하다면 오피스 서버에서 제공하는 서식과 테마 파일을 참고해 보세요. 문서의 검색과 다운로드는 오피스 프로그램 내에서 가능합니다. 오늘은 엑셀이나 파워포인트처럼 워드에서 기본 샘플을 다운받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파일은 Office.com 에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받은 문서를 다음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 서식 파일에 등록해 보겠습니다.
▼ MS 에서 제공하는 문서를 다운받기 위해 [파일] 탭 > [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화면에는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식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자신이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찾는 방법은 상단에 검색창과 오른쪽 사이드에 있는 범주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범주에는 문서의 개수까지 나와 있습니다.
▼ 종류별로 아주 다양한 문서가 존재하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해 봅니다. 팝업창이 뜨면 왼쪽에 미리보기 화면과 오른쪽에 만들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문서들은 Office.com 에서 관리하고 있으므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문서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사용자가 직접 만든 사용자 지정 서식 파일 위치 찾기 ▶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기 ▶ MS 워드 서식만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 MS 워드 새로 만든 스타일 모든 문서에 적용하기 ▶ MS 워드 목차 만들기, 목차 업데이트, 사용자 정의 목차 만들기 |
▼ 샘플 문서가 다운로드 되고 나면 바로 열립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보았던 모습과 같습니다.
▼ 다음은 지금까지 작업한 문서를 재사용하기 위해 서식 파일에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눌러 팝업창을 띄운 후 파일 형식을 [Word 서식 파일]로 변경합니다. 그럼 오피스에서 관리하는 서식 파일들이 모여 있는 폴더로 연결이 됩니다. 주의할 것은 이곳에 저장하지 않으면 [개인] 서식 파일에 문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재상용을 위해 등록한 문서가 [개인] 서식 파일 목록에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새로 만들기] > [개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목록 제일 하단에 위에서 서식 파일로 등록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사용자가 직접 만든 사용자 지정 서식 파일 위치 찾기 ▶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기 ▶ MS 워드 서식만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 MS 워드 새로 만든 스타일 모든 문서에 적용하기 ▶ MS 워드 목차 만들기, 목차 업데이트, 사용자 정의 목차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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