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워드(Word)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Word 365

 

다른 곳에서 복사한 글의 단어간 간격이 SpaceBar 2칸이상 떨어져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일이 커서를 옮기면서 Delete Backspce 를 눌러 삭제해야 할까요? 글의 양이 많으면 일일이 삭제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통해서 한번에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에서 공백의 크기가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넓다면 어떻게 변경해야 할까요? 먼저 현재 작성한 글의 공백 크기를 알아 보겠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SpaceBar 가 한 칸인지 두 칸 이상인지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엑셀 옵션에서 공백을 표시하는 서식 기호를 화면에 나타나게 설정하겠습니다. 왼쪽 사이드에서 표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옵션 화면에서 공백을 체크합니다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옵션에서 공백 체크 후 화면으로 돌아오니 단어들 사이에 회색으로 표시된 점이 나타났습니다. 점 하나가 SpaceBar 한 칸 크기를 의미합니다. 이제 공백을 한 칸으로 줄여 보겠습니다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Ctrl + H 를 눌러 찾기 및 바꾸기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바꾸기 탭으로 이동한 후 찾을 내용에 삭제할 만큼의 SpaceBar 간격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바꿀 내용으로 띄우고 싶은 크기 만큼을 입력합니다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그림처럼 모두 바꾸기가 아닌 바꾸기 버튼을 누르면 하나씩 보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 공백 제거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