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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워드(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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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기존의 표를 분할 해야 한다면 어떤 식으로 작업하실 건가요? 별도의 표를 만든 후 기존의 표에 들어가 있던 데이터를 긁어서 붙여 넣어야 할까요? 워드는 간단하게 표를 분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축키와 리본 메뉴를 이용해서 어떻게 분할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 버전의 표 나누기 붙이기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l  한글 2020 나누기 붙이기

 

 

1. 표 나누기 단축키

 

 

표에서 분할할 곳의 셀에 커서를 두거나 선택합니다. 커서가 있는 곳이 분할된 아래 표의 시작이 됩니다. 아래 표는 분할 하기 전입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표를 분할 하기 위해서는 표 도구 >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표에 커서를 두거나 셀을 선택하면 상단에 탭이 나타납니다. 레이아웃 탭에서 병합 > 표 분할 을 클릭합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크기와 높이, 넓이 조절하기
MS 워드 테두리 줄로 표시하거나 테두리 없애기
MS 워드 삭제하고 데이터, 내용만 남기기
MS 워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기
MS 워드 표의 병합하거나 분할하는 방법

 

 

 

 

리본 메뉴를 클릭하는 순간 표는 분할되었지만 첫 번째 행의 서식을 따라 표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원래대로 돌리려면 다시 배경색을 없애야겠죠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위처럼 리본 메뉴가 아닌 단축키로 간단하게 분할할 수도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Enter 입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2. 표 붙이기

 

 

표를 다시 붙이는 것은 간단합니다. 구분하면서 생긴 단락 기호를 없애는 것입니다. Backspace 는 안되고 Delete 키를 누르면 표가 합쳐 지면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3. 분할한 표에 헤더 붙이기

 

 

분할한 두 개의 표가 길다면 아래 표에 동일한 헤더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표에서 열의 제목이 궁금할 때 마다 올라가서 보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Enter 를 눌러서 한 칸을 내립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두 번째는 헤더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복사한 헤더를 붙여넣기 위해 위에서 만든 단락 기호로 커서를 옮깁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붙여넣기 옵션에서 원본 테이블 서식 유지 를 선택합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4. 페이지와 함께 분할

 

 

표만 분할 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와 함께 나누고 싶다면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분할 위치에 커서를 두고 페이지 레이아웃 탭 > 페이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 + Enter 입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그림처럼 페이지와 함께 분할한 표가 상단에 위치합니다. 다시 합치려면 페이지 분할과 단락 기호를 Delete 키로 삭제합니다

MS 워드 표 분할, 나누고 합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크기와 높이, 넓이 조절하기
MS 워드 테두리 줄로 표시하거나 테두리 없애기
MS 워드 삭제하고 데이터, 내용만 남기기
MS 워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기
MS 워드 표의 병합하거나 분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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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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