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기존의 표를 분할 해야 한다면 어떤 식으로 작업하실 건가요? 별도의 표를 만든 후 기존의 표에 들어가 있던 데이터를 긁어서 붙여 넣어야 할까요? 워드는 간단하게 표를 분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축키와 리본 메뉴를 이용해서 어떻게 분할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 버전의 표 나누기 붙이기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l 한글 2020 표 나누기 붙이기 |
◎ 1. 표 나누기 단축키 |
▼ 표에서 분할할 곳의 셀에 커서를 두거나 선택합니다. 커서가 있는 곳이 분할된 아래 표의 시작이 됩니다. 아래 표는 분할 하기 전입니다.
▼ 표를 분할 하기 위해서는 표 도구 >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표에 커서를 두거나 셀을 선택하면 상단에 탭이 나타납니다. 레이아웃 탭에서 병합 > 표 분할 을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표 크기와 셀 높이, 넓이 조절하기 ▶ MS 워드 표 테두리 두 줄로 표시하거나 테두리 없애기 ▶ MS 워드 표 삭제하고 데이터, 내용만 남기기 ▶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기 ▶ MS 워드 표의 셀 병합하거나 분할하는 방법 |
▼ 리본 메뉴를 클릭하는 순간 표는 분할되었지만 첫 번째 행의 서식을 따라 표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원래대로 돌리려면 다시 배경색을 없애야겠죠.
▼ 위처럼 리본 메뉴가 아닌 단축키로 간단하게 분할할 수도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Enter 입니다.
◎ 2. 표 붙이기 |
▼ 표를 다시 붙이는 것은 간단합니다. 구분하면서 생긴 단락 기호를 없애는 것입니다. Backspace 는 안되고 Delete 키를 누르면 표가 합쳐 지면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 3. 분할한 표에 헤더 붙이기 |
▼ 분할한 두 개의 표가 길다면 아래 표에 동일한 헤더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표에서 열의 제목이 궁금할 때 마다 올라가서 보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Enter 를 눌러서 한 칸을 내립니다.
▼ 두 번째는 헤더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 복사한 헤더를 붙여넣기 위해 위에서 만든 단락 기호로 커서를 옮깁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붙여넣기 옵션에서 “원본 테이블 서식 유지” 를 선택합니다.
◎ 4. 페이지와 함께 분할 |
▼ 표만 분할 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와 함께 나누고 싶다면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분할 위치에 커서를 두고 페이지 레이아웃 탭 > 페이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 + Enter 입니다.
▼ 그림처럼 페이지와 함께 분할한 표가 상단에 위치합니다. 다시 합치려면 페이지 분할과 단락 기호를 Delete 키로 삭제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표 크기와 셀 높이, 넓이 조절하기 ▶ MS 워드 표 테두리 두 줄로 표시하거나 테두리 없애기 ▶ MS 워드 표 삭제하고 데이터, 내용만 남기기 ▶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기 ▶ MS 워드 표의 셀 병합하거나 분할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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