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동일한 행에 두 개의 열의 값을 비교해서 텍스트나 숫자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엑셀의 조건부 서식 기능을 이용해서 해당하는 셀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두 열에서 다른 데이터 찾기

 

두 열을 비교해서 차이나는 셀을 찾고자 할 때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 보세요. 많은 셀을 비교할 경우 아주 편리합니다. 먼저 비교할 두 열의 영역을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홈 탭 > 조건부 서식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조건부 서식 하위 메뉴 목록에서 새 규칙을 선택합니다.

 

새 서식 규칙 팝업창이 뜨면 규칙 유형을 수식 입력이 가능한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으로 선택합니다. 두 번째로 아래로 내려가서 서식을 =$B3 <> $C3 로 입력합니다. 영역에서 비교할 첫 번째 행의 두 셀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두 주소에 다름을 나타내는 비교 연산자(<>)로 계산해서 결과값을 반환하는 수식을 완성합니다. 결과가 참일 때 적용할 서식을 변경하기 위해 서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식 설정창에서는 결과값이 참일 때 구분할 서식을 지정합니다. 저는 배경색을 변경하기 위해 채우기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했습니다.

 

조건부 서식을 적용한 결과 두 열에서 자동으로 다른 데이터를 찾아 지정한 서식대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여러 셀과 비교해서 다른 값이 있는 데이터 빠르게 표시하기
엑셀 Excel 문자열끼리 비교할 때 사용하는 EXACT 함수
엑셀 Excel 함수 COUNTIF 이용해서 두 개의 데이터 정렬하기
엑셀 Excel 부동소수점 비교 연산 오류 ROUND 반올림 함수로 해결하기
엑셀 Excel 같은 행에 값이 변경된 셀만 한번에 찾기



 

두 열에서 동일한 데이터 찾기

 

다음은 두 열을 비교해서 같은 데이터를 찾기 위해 수식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기존 조건부 서식을 변경하기 위해 조건부 서식 > 규칙 관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규칙 관리창에서 이전에 작성한 규칙을 선택하고 마우스 더블 클릭이나 규칙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규칙 편집창이 뜨면 이전 비교 연산자였던 <> = 으로 변경합니다. 두 셀 주소 값이 같을 때 미리 지정한 서식이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과 달리 두 열에서 같은 값을 가진 영역을 지정한 서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여러 셀과 비교해서 다른 값이 있는 데이터 빠르게 표시하기
엑셀 Excel 문자열끼리 비교할 사용하는 EXACT 함수
엑셀 Excel 함수 COUNTIF 이용해서 개의 데이터 정렬하기
엑셀 Excel 부동소수점 비교 연산 오류 ROUND 반올림 함수로 해결하기
셀 Excel 같은 행에 값이 변경된 셀만 한번에 찾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