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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가 있다면 일반 문자를 단축키로 등록해서 바로 변환해 보세요. 구글 환경설정에서 제공하는 대체 문자 기능을 이용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엑셀이나 워드에서 대체 문자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익숙하실 겁니다. 그림처럼 대체 문자를 사용하면 등록된 특수문자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지원하는 대체 문자가 어떤 것이 있으며, 추가로 등록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도구 >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 화면에서 대체 항목 탭을 클릭합니다. 대체 항목 목록에서 어떤 일반 문자가 특수 문자로 전환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특수기호, 문자표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MS 워드 특수 문자 이용해서 목록에 체크 박스 표시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특수문자로 체크 박스 표시 하기
구글 문서도구 리스트, 목차 만들기 위한 글머리 기호 넣기 1
문서도구 리스트, 목차 만들기 위한 글머리 기호 넣기 2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 등록하기

 

다음은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문자를 대체 문자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먼저 문서 도구에서 지원하는 특수 문자 목록을 보겠습니다. 삽입 > 특수문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아 화면에 추가합니다.

 

다음 Ctrl + C 단축키를 눌러 특수문자를 복사합니다.

 

환경 설정 > 대체 항목 으로 가서 바꾸기 에 단축키를 입력하고 바로 옆 다음으로 바꿈에 복사한 특수문자를 붙여 넣습니다.

 

위에서 등록한 대로 편집 화면에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보세요. 특수문자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특수기호, 문자표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MS 워드 특수 문자 이용해서 목록에 체크 박스 표시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특수문자로 체크 박스 표시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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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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