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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가 있다면 일반 문자를 단축키로 등록해서 바로 변환해 보세요. 구글 환경설정에서 제공하는 대체 문자 기능을 이용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엑셀이나 워드에서 대체 문자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익숙하실 겁니다. 그림처럼 대체 문자를 사용하면 등록된 특수문자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 구글에서 지원하는 대체 문자가 어떤 것이 있으며, 추가로 등록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도구 >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환경설정 화면에서 대체 항목 탭을 클릭합니다. 대체 항목 목록에서 어떤 일반 문자가 특수 문자로 전환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특수기호, 문자표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 MS 워드 특수 문자 이용해서 목록에 체크 박스 표시하는 방법 ▶ 한컴오피스 한글 특수문자로 체크 박스 표시 하기 ▶ 구글 문서도구 리스트, 목차 만들기 위한 글머리 기호 넣기 1부 ▶ 구글 문서도구 리스트, 목차 만들기 위한 글머리 기호 넣기 2부 |
◎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 등록하기 |
▼ 다음은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문자를 대체 문자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먼저 문서 도구에서 지원하는 특수 문자 목록을 보겠습니다. 삽입 > 특수문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아 화면에 추가합니다.

▼ 다음 Ctrl + C 단축키를 눌러 특수문자를 복사합니다.

▼ 환경 설정 > 대체 항목 으로 가서 “바꾸기” 에 단축키를 입력하고 바로 옆 “다음으로 바꿈” 에 복사한 특수문자를 붙여 넣습니다.

▼ 위에서 등록한 대로 편집 화면에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보세요. 특수문자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특수기호, 문자표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 MS 워드 특수 문자 이용해서 목록에 체크 박스 표시하는 방법 ▶ 한컴오피스 한글 특수문자로 체크 박스 표시 하기 ▶ 구글 문서도구 리스트, 목차 만들기 위한 글머리 기호 넣기 1부 ▶ 구글 문서도구 리스트, 목차 만들기 위한 글머리 기호 넣기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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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2022.02.22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