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현재 시중에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도구들은 많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오피스 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단연 으뜸은 구글 문서 도구 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의 다양한 장점 중 하나는 다수 인원과 자료, 데이터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내용은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공동 작업자에게 보내는 메일로 간단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작업하고 있는 내용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서는 문서 접근 권한을 줘야 합니다. 구글 문서 도구에서는 이메일로 하고 있습니다. 구글 메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 문서 도구 상단에 [파일] > [공동작업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문서 도구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하기 위해 메일 보내는 방법

 

팝업창이 뜨면 사용자 추가란에 공동작업자의 이메일을 추가합니다. 만약 지메일로 메일을 주고 받은 적이 있다면 쉽게 사용자를 찾을 수 있도록 목록이 뜨게 됩니다

구글 문서 도구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하기 위해 메일 보내는 방법

 

공동작업자 추가가 끝나면 문서에 대한 권한을 줘야 합니다. 오른쪽 끝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권한은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같이 작업하기를 원한다면 [수정 가능]을 선택해야겠죠

구글 문서 도구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하기 위해 메일 보내는 방법

 

공동작업자에게 보낸 메일은 그림과 같이 전송됩니다. 메일 본문에서 [스프레드시트에서 열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구글 문서 도구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하기 위해 메일 보내는 방법

 

그럼 구글 문서 도구 홈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구글 문서 도구는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해서 스프레드시트에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문서 도구에서 다른 사람과 공동작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 문서 도구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하기 위해 메일 보내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