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오늘 소개할 내용은 워크시트의 데이터 영역에서 텍스트를 걸러 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ISTEXT 함수와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셀 영역에 있는 텍스트를 구분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영역을 구분하기 쉽게 서식을 적용하는 것이죠. ISTEXT 는 참조한 영역이 텍스트면 TRUE 를 반환합니다.

 

 

먼저 데이터 영역을 선택하고 [] 탭으로 갑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다음은 [] > [조건부 서식]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조건부 서식의 새로운 규칙을 만들기 위해 [새 규칙] 메뉴를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는 방법
엑셀(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 데이터 번갈아 음영 처리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서 특정 텍스트를 포함한 강조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가 있는 전체 강조하기

 

 

새 규칙을 만들기 위한 팝업창이 뜨면 규칙 유형을 제일 아래에 있는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항목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수식 지정에는 =ISTEXT(B3) 를 입력합니다. 함수에서 참조하는 셀은 선택한 영역의 첫 시작점인 B3 입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다음은 수식으로 걸러 낸 셀을 구분하기 위한 서식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셀의 색깔을 바꾸기 위해 [채우기] 탭으로 갑니다. 그리고 원하는 색깔을 선택하고 창을 닫습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미리 보기란에서 제대로 서식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고 창을 닫습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조건부 서식이 적용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텍스트 영역만 골라서 서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는 방법
엑셀(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 데이터 번갈아 음영 처리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서 특정 텍스트를 포함한 강조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가 있는 전체 강조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