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할 내용은 워크시트의 데이터 영역에서 텍스트를 걸러 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ISTEXT 함수와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셀 영역에 있는 텍스트를 구분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영역을 구분하기 쉽게 서식을 적용하는 것이죠. ISTEXT 는 참조한 영역이 텍스트면 TRUE 를 반환합니다.
▼ 먼저 데이터 영역을 선택하고 [홈] 탭으로 갑니다.
▼ 다음은 [홈] 탭 > [조건부 서식]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조건부 서식의 새로운 규칙을 만들기 위해 [새 규칙] 메뉴를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는 방법 ▶ 엑셀(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 표 데이터 번갈아 음영 처리하기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서 특정 텍스트를 포함한 셀 강조하기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가 있는 행 전체 강조하기 |
▼ 새 규칙을 만들기 위한 팝업창이 뜨면 규칙 유형을 제일 아래에 있는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항목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수식 지정에는 =ISTEXT(B3) 를 입력합니다. 함수에서 참조하는 셀은 선택한 영역의 첫 시작점인 B3 입니다.
▼ 다음은 수식으로 걸러 낸 셀을 구분하기 위한 서식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셀의 색깔을 바꾸기 위해 [채우기] 탭으로 갑니다. 그리고 원하는 색깔을 선택하고 창을 닫습니다.
▼ 미리 보기란에서 제대로 서식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고 창을 닫습니다.
▼ 조건부 서식이 적용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텍스트 영역만 골라서 서식이 적용되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는 방법 ▶ 엑셀(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 표 데이터 번갈아 음영 처리하기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서 특정 텍스트를 포함한 셀 강조하기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는 방법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가 있는 행 전체 강조하기 |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