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시트에 데이터, 값 숨기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에서 특정 데이터를 숨기고 싶을 때 가장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배경색과 동일하게 글자색을 맞추는 것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한가지가 더 있는데 셀 서식의 사용자 지정 형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색깔을 변경하는 첫 번째 방법은 셀의 배경색이 변경되는 경우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인 사용자 지정 형식을 이용하는 것은 그럴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먼저 숨기고 싶은 데이터 영역을 선택하고 Ctrl + 1 단축키를 눌러서 [셀 서식]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셀 서식 대화상자에서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형식에 “;” 세미콜론을 입력합니다. 바로 위에 미리 보기란을 보시면 데이터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세미콜론을 하나 이상만 입력하면 데이터는 사라집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셀에 적용된 서식과 내용을 깔끔하게 지우기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기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숫자 데이터에 텍스트 단위 표시하기
엑셀 Excel 텍스트 셀에 맞추는 여러가지 방법
셀 Excel 날짜 서식 지정하는 방법과 다양한 날짜 서식 알아보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에서 데이터가 사라졌네요

 

다음은 폰트 색상을 변경해서 데이터를 숨기는 방법입니다. 배경색인 하얀색과 동일하면 글자가 안보이겠죠. 홈 탭에 [글자 색상] 리본 메뉴를 클릭해서 하얀색을 선택합니다

 

그림처럼 선택한 영역의 데이터는 사라졌습니다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데이터가 사라진 영역을 선택하고 색상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색상표 제일 상단에 있는 자동을 선택합니다. 검은색이 아닌 자동을 선택하면 주변 색상을 감안해서 색깔을 지정해 줍니다. 굳이 어떤 색을 선택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셀에 적용된 서식과 내용을 깔끔하게 지우기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기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숫자 데이터에 텍스트 단위 표시하기
엑셀 Excel 텍스트 셀에 맞추는 여러가지 방법
셀 Excel 날짜 서식 지정하는 방법과 다양한 날짜 서식 알아보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