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만들어진 계산서 같은 경우 결재란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것은 처음부터 결재란이 들어갈 것을 예상하고 그렸기 때문에 셀 크기를 적당히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문서에 결재란을 만들기란 쉽지 않습니다. 해당 위치에 만들려면 기존 셀 크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런 고민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결재란만 이미지로 찍어서 적당한 위치에 놓는 것입니다.
▼ 먼저 문서에서 결재란이 들어갈 영역을 확보합니다. 셀 크기를 조절해서 오른쪽 상단에 만들었습니다. 이곳에 결재 이미지를 가져와서 붙이면 됩니다.
▼ 결재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적당한 위치에서 임시로 작성합니다. 결재 담당자가 누구인지 모두 넣고 디자인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그림을 이용한 문서 만들기, 선명도, 채도, 스타일 사용법 ▶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 엑셀 Excel 이미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자르기 ▶ 엑셀 Excel 셀 양식을 그림으로 붙여 넣기 ▶ 엑셀 Excel 셀 그림 여러 장 채워서 앨범 만들기 |
▼ 다음은 작성한 영역을 이미지로 만들어야 합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만들어도 되지만 엑셀에 있는 [그림으로 복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역을 선택하고 [홈] 탭 > [복사] > [그림으로 복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림 복사] 팝업창이 뜨면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합니다. 모양과 형식을 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클립보드에 영역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 클립 보드에 있는 이미지를 복사하기 위해 Ctrl + V 단축키나 붙여 넣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나타난 이미지를 끌어서 결재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 그림과 같이 이미지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크기 조절과 위치를 셀과 무관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의 [그림으로 복사] 기능을 이용해서 결재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그림을 이용한 문서 만들기, 선명도, 채도, 스타일 사용법 ▶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 엑셀 Excel 이미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자르기 ▶ 엑셀 Excel 셀 양식을 그림으로 붙여 넣기 ▶ 엑셀 Excel 셀 그림 여러 장 채워서 앨범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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